무기가 되는 스토리 개요
- 저자 : 도널드 밀러, 이지연 번역
- 출판일 : 2018.09.30.
- 페이지 : 239쪽
- 부제 :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무기가 되는 스토리 목차
- 왜 당신의 마케팅은 실패했는가? (문제제기)
- 무기가 되는 스토리 7단계 공식(단계별 설명)
- 나의 회사를 성장시킬 비밀병기(적용 방법)
무기가 되는 스토리 후기
이 책은 소설 작법서 같으면서 자기 계발서이고
마케팅 서적인 약간 오묘한 그런 책인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줄거리는 스토리 작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이야기 작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가장 핵심은 이것입니다.
이야기 틀 만드는 방법입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세상의 모든 스토리는 위의 7가지 공식으로 만들어진다고. 책에선 예시를 들어가며 위 공식대로 만들어진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스토리 작법 공식입니다.
브랜드에는 이러한 스토리가 있어야 대중의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답니다. 대중 개개인이 하나의 스토리고 그 스토리의 주인공은 대중 개개인인 겁니다. 브랜드는 위 공식의 3번,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겁니다. 그것도 분명하고 간단한 어조로 주인공을 도와주는 겁니다.
고객의 구매 결정은 우리(브랜드)가 말하는 내용이 아니라 그(고객)가 듣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주인공은 브랜드가 아닙니다. 고객이 주인공입니다. 간혹 이를 착각하고 브랜드가 주인공인 기업이 종종 있습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이런 기업에 고객은 관심이 없다고.
에너지는 한정적입니다. 브랜드도 고객도. 고객은 단순하지만 전달코자 하는 내용이 명확한 브랜드를 결국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 브랜드가 주인공인 나를 변화시킬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의 기초,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은,
변신 욕구
주인공을 변화시킬 수 있는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기업이 고객의 선택을 받는 건 당연한 결과일 것입니다.
이러한 책입니다. 스토리를 통한 마케팅. 어떻게 하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를 알려주는 책. 저는 장사를 하거나 하진 않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마케팅을 좀 더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브랜드의 힘은 무시무시합니다. 같은 옷이라도 브랜드에 따라 값이 천차만별인 건 바로 그 브랜드의 스토리 때문 아닐까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우리가 읽고 듣고 말하는 스토리는 인간의 본능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스토리를 공부한다(?) 필수적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스토리의 뼈대는 대동소이합니다. 곁가지랑 상황만 다를 뿐이죠.
이런 생각들을 해본 책입니다. 마케팅이 필요한 회사나 자영업 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꼭 읽어보시면 좋은 책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케팅을 할 때도... 마케팅에 피할 때도...
감사합니다.
'리딩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는 브랜딩을 하는 사람입니다. (5) | 2024.09.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