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여행

운제산 목공체험교실

달려라 개똥아범 2024. 10. 6. 22:29
728x90
반응형

목공체험교실 개요
  • 참여대상 : 8세 이상 포항시민 누구나
  • 체험주제 : 매월변경
  • 체험신청 : 전화신청(010-9511-8483) / 선착순 마감(매회 15명)
  • 체험장소 : 운제산 산림욕장 내 목공체험실(경북 포항시 남구 대송면 운제로 386번길 102)
  • 체험료 : 무료
목공체험교실 후기

포항 운제산에 산림욕장이 있습니다. 조용하니 힐링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그곳에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목공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홍보가 많이 되지 않아 그런지 아는 분들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어쩌다 알게 되어 전화로 예약 후 급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전화로 예약하면 지도강사님이 일정 확인 후 예약 가능한 날짜를 알려 줍니다. 그렇게 예약이 완료되면 문자가 옵니다. 문자를 확인하면 참여시간, 체험장 오는 방법, 준비물 등을 안내해 줍니다. 준비물은 앞치마, 마스크, 비닐장갑입니다.

운제산 산림욕장
관리시무소
관리사무소 입구

산림욕장 관리사무소에 가면 목공체험실 안내표지판이 있습니다. 표지판을 따라 내부로 들어가시면 목공체험실이 있습니다. 건물 입구 쪽 바로 앞에 있습니다.


목공체험실 분위기가 나죠?
만들어진 작품과 드릴, 톱 같은 기구도 있습니다. 테이블은 4개 정도 있습니다. 그리 크지 않습니다. 테이블 당 2 가족씩 앉습니다. 그럼 총 8 가족정도 해서 목공체험이 진행됩니다.

선생님의 소개 말씀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별로 소개를 합니다. 어디에 살고 어떻게 체험신청하게 됐는지 등을 말합니다. 간단한 소개시간이 지나면 목공체험 시작입니다.

안전수칙

제일 먼저 안전교육을 합니다. 첫째로 중요한 것이 안전입니다. 안전교육을 마치고 선생님의 기구 설명을 듣습니다. 드릴 작동법, 나무에 구멍 뚫는 법, 나사 박는 법 등 이런저런 교육을 합니다.

기구 교육


교육이 끝나면 목공 키트를 가족당 1개씩 받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 목공키트는 '의자 만들기'였습니다. 키트를 받고 자리에 돌아가서 교육받은 대로 요래조래 세우고 못을 박아봅니다. 뚝딱뚝딱-! 우리 아들이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나사 박기
사포질
칠하기

목공체험 시 작업과 작업 사이에 계속 교육을 하며 진행합니다. 나사박기가 끝나면 앞으로 모여 사포질 하는 방법 교육을 하고, 사포질이 끝나면 나무에 칠하기 교육을 하고 이런 식으로요. 교육하고 작업하고, 교육하고 작업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목공 선생님이 설명을 정말 잘하시더라고요. 이해도 파바박 되고 질문도 잘 들어주시고요. 그렇게 설명 듣고 신나게 작업하고 하다 보니 2시간이 후딱 지나가 버렸습니다. 정말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의자가 다 만들어지면 프로그램이 끝납니다. 소감 발표를 하고 단체로 모여서 사진도 한컷 찍습니다.^^ 김... 치--!

교육장이 크지 않다 보니 좀 복작복작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만 오히려 그래서 더 가족적인 분위기였던 것 같습니다. 체험료는 시에서 부담하여 체험자는 별도의 비용 부담이 없습니다. 체험하는 가족들은 무료로 애들과 좋은 추억 쌓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다들 아파트에 살다 보니 목공품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볼 기회가 거의 없는 게 현실입니다.

역시 집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집에만 있지 말고 이러한 목공체험에 참여하여 애들 호기심도 자극하고 가족 간에 유대도 쌓는 건 어떨까요? 애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끝으로 저와 아들이 만든 의자입니다.

짜잔~~!!

완성작품

주말에 요런 의자를 애들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운제산 목공체험교실에 체험신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정보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의 오서방 의령망개떡  (6) 2024.10.07
문경_대명송어, 봉명산 출렁다리  (6) 2024.09.09
문경_에코월드  (13) 2024.09.08
대전_사나고  (17) 2024.09.02
고성_통일전망대, 6.25 전쟁체험전시관, DMZ박물관  (0) 2024.08.23